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얇은 머리카락! 풍성해지기 위한 노력 + 샴푸이야기(애쉬로렌, 흑곡, TS, 아도르, 엔젤코코넛)

by 소소하고 행복하게 2021. 9. 9.
반응형
소중한 머리카락, 어린시절 부터 숱이 적었고, 매우 가늘었다. 조금이나마 풍성해지기 위해서 일상에서 하고 있는 나의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지금은 보통 수준이 되었다.)
현재 사용 중인 샴푸 : 애쉬로앤


1. 나의 상황
머리 숱이 매우 적고 가늘고 힘이 없었다. 어느 정도 노력으로 지금은 다른 사람과 비슷한 수준으로 개선되었다.
타고난 생머리라 풍성함이 전혀없어 따로 가라앉히기 위해 미용실을 방문할 일도 없다. 한 번씩 윤기나는 머리가 그리 울때,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케어를 받는 정도이다. 긴 머리를 하면 축 처져서 머리가락은 머리에 딱 붙어있다. 너무 차분하다. 긴 머리일 경우 머리 손질과 두피에 볼륨을 주기에 너무 힘들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단발을 유지하고 있다. 다행히 단발이 잘 어울린다.


2. 머리를 감는 횟수와 신경쓰고 있는 부분
샴푸는 두피를 세정해주는 과정이고 트리트먼트는 영양공급, 린스는 막을 씌워주는 코팅 과정이다. 세정을 너무 자주 해주면 필요한 요소가 빠져나갈 것이고 영양공급과 코팅이 과하면 기름기가 흘러넘쳐 줄줄 흐를 지도 모른다.
본인의 상황과 두피 컨디션에 맞는 횟수와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상황을 언급한 이유는 매일 출근을 하기 때문에 일단 하루에 한 번 이상이 필요하다. 1일 2회의 경우 머리카락이 더 빠지고 전체 숱이 줄어드는 걸 경험해서 일단 1일 1회로 정착하였고 여기서 방법과 샴푸 종류를 업그레이드 시켜 나갔다. 이 과정에서 내가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

내가 지키는 것
* 많이 따뜻한 물로 절대 머리를 감지 않는다. 차가운 물은 아니지만 미지근한 물로 감는다.
* 샴푸에 관심을 가지고 주기적으로 바꿔준다. 아무리 좋아도 하나만 쓰지 않는다.
*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같은 제품 라인으로 사용한다.
* 꼭 잘 행궈준다. (사용한 물에 거품 유무로 판단)
* 두피를 완전 말려준다.
* 더 잘 말려주기 위해서 머리를 뒤집어 반대 방향으로 말려준다. 볼륨에도 엄청난 도움이 된다
*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준다.
* 위의 내용이라도 잘 하기 위해서 긴머리는 피한다. 관리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면 할 수록 안하게 되었다. 다행히 단발이 더 잘 어울렸다.

아직 지키지 못하는 것
* 샴푸 전 두피를 충분히 불려준다.
* 린스를 하지 않는다. 샴푸+트리트먼트만 한다.
* 에센스를 바르지 않는다.


3. 사용해본 샴푸+트리트먼트종류
최근 몇 년간 사용한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다음과 같다. 많은 것을 비교하고 이것이 최고라고 판단해서 선택한 것이 아니다. 적당히 검색하고 구매하였고 나에게 맞았기 때문에 몇 번 더 구매하였던 것이다. 참고만 바란다. 각자 여러 샴푸를 시도하면서 계속 테스트 해보길 추천한다. 하나에 정착하기보다는 여러 샴푸를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전문가가 아니라 머리숱을 위해 일상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 뿐이니 성분 분석은 불가능하다. 구입했던 이유와 후기를 간단하게 기록하려고 한다.


- 아도르 샴푸+트리트먼트
약산성, 실리콘성분없음, 단백질 공급
샴푸에 신경을 쓰면서 처음 구매한 제품이다. 당시 사회초년생이었는데 가격이 착했다. 괜찮은 제품이어서 다른 샴푸를 쓰다가 한 번씩 찾고있다.

- 본코리아 엔젤코코넛 샴푸+트리트먼트
약산성/ 착한성분(실리콘, 파라벤, 합성색소, 광물성오일, 동물성오일 무첨가)/코코넛 성분
모토가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두 딸을 위해 아빠가 만든 제품" 그럼 성분이 좋지 않을가?

- TS 샴푸+트리트먼트
탈모증상완화성분/약산성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유명하다. 그래서 써보았고 좋았다. 샴푸+트리트먼트 조합을 같이 써야 좋았다.

- 청미정 흑곡샴푸+트리트먼트
식물유래성분/ 약산성
어떤 카페 글에서 임신/육아 기간 중 이 샴푸를 사용하였고 정말 효과를 봐서 추천한다는 글을 보고 구매하였다. 그 기간동안은 머리가 정말 잘 빠진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을텐데 그 때 효과를 보았다? 이건 안써볼 수 없어서 당장 주문 하였다. 흑곡, 검은곡물... 일단 검은콩물을 마시기만 해도 머리숱에 도움된다는 걸 본적이 있는데 좋지 않을가 싶었다. 그리고 이건 지성 두피 샴푸이다. 내 피부는 건성인데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는 없었다.

- 애쉬로렌 샴푸+트리트먼트
맥주효모추출물/ 마누카꿀추출물/ 약산성/ 등등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기에 사용하는 샴푸이다.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다고는 익히 알고 있었고 유명 미용실에서 이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쓴다는 글을 보게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 "맥주효모샴푸"로 검색했을 때 여러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었고, 맥주효모 수치가 530,000ppm으로 높아서 구매하였다. 사용했을 때 깔끔하고 머릿결도 부드럽게 유지되고 있다. 이것도 지루성두피샴푸이다. 내 피부는 건성인데... 두피만 지성이었나? 모르겠다.

정리하다 보니 약산성을 기본으로 하고 두피, 머릿결에 좋은 성분이 첨가된 제품을 사용해온 것 같다.



4. 나의 소원
이 노력을 하지 않고도 숱이 많고 결이 좋아지고 싶다.

청미정 흑곡트리트먼트

반응형

댓글